세탁기를 청소하는 방법? – 지식과 삶

정말 세탁기 청소가 필요할까요?

네, 그렇습니다. 더 나은 품질의 세탁물 청소를 원한다면 먼저 세탁기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어떻게 합니까? 기사의 나머지 부분을 읽어보세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세탁기를 청소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세제와 물을 지속적으로 담아두는 기계는 이미 깨끗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아마도 당신은 이미 문제의 진실을 알고 그것을 적용했으며,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기 위해 우리 기사를 읽었을 것입니다. 어쩌면 당신은 이전에 세탁기를 청소해 본 적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두 경우 모두 세탁기를 올바르게 청소하면 장기적으로 세탁물이 더 깨끗해질 것이라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또한 세탁기의 효율성을 높이고 수명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젖은 세탁물을 세탁기에 장시간 방치하면 시간이 지나면서 내부에 세균이 번식하게 됩니다. 박테리아는 특히 찬물로 작동하는 기계에서 더 빠르게 번식합니다. 세균 증식이란 곰팡이 앞으로 일어날 일의 전조를 의미합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 물과 세제로 인해 세탁기 안에 잔여물이 쌓이게 됩니다. 이들 모두는 점차적으로 내부 부분에 석회화 형성의 기초를 형성합니다.

세탁기 청소를 소홀히 하면 세탁기의 수명이나 세탁물의 품질에만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닙니다. 동시에, 석회화된 히터로 인해 난방이 더욱 어려워집니다. 이는 더 많은 전기 사용량을 의미합니다.

한마디로 세탁기 청소는 중요하고 꼭 필요한 일입니다. 그리고 특별히 필요한 것은 없습니다. 모든 재료는 대부분 가지고 있는 품목입니다.

세탁기 청소는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나요?

세탁기는 집에서 가장 기본적인 물품 중 하나라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지관리와 청소를 소홀히 하면 아무 이유 없이 낭비가 되는 기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몇 가지 쉬운 방법 덕분에 세탁기를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세탁 한 달에 한 번 기기를 청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기의 드럼부터 시작하여 기기 전체를 ​​쉽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세탁물에서 새어나온 세제, 유연제, 흙 찌꺼기가 이 과정에서 순환하면서 세탁물을 손상시킵니다. 왜냐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악취가 기계 내부에 축적되어 세탁물에 냄새와 세탁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일러 청소: 대부분의 기계에는 서비스 세탁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이 있으면 자동으로 보일러 내부를 청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컴퓨터에 그런 프로그램이 없다면 추가 물 또는 추가 헹굼 기능을 설정하여 프로그램으로 설정하시면 고온(유휴) 세탁이 가능합니다. 기계의 가루세제 칸에 석회질 방지 또한, 자연적인 방법으로 세탁을 원할 경우에는 세제칸에 가루세제를 넣어주세요. 백 식초 퍼팅, 면으로 그리고 높은 온도에서도 작동할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기기 내부가 청소됩니다. 그런 다음 프로그램이 끝난 후 깨끗한 천으로 내부를 닦아주세요. 건조 단계에서는 종이 타월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기기 내부를 항상 건조한 상태로 두십시오.

또 다른 자연적인 방법은 레몬 소금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특히 기계 내부에서 발생하는 석회 문제를 해결하려면 레몬소금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 선택이다. 세제칸에 채워져 있는 레몬소금은 위의 방법에서 썼던 것처럼 고온 면 프로그램에 사용해야 합니다. 이 방법을 적용하는 동안 가마솥에 식초를 넣을 수도 있습니다. 레몬소금과 식초를 함께 사용하는 이 방법을 사용하면 기계 내부가 깨끗해지고 석회화 문제에 대한 효과적인 해결책을 찾을 수 있습니다.

드럼이 상단에 있는 구형 모델 및 세탁기의 경우; 뜨거운 물과 적절한 세제를 내부에 추가하여 기계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조작한 뒤 백식초를 사용해도 같은 과정을 거쳐야 한다. 이 과정이 끝나면 기계 내부는 깨끗해집니다.

벨로우즈 타이어 청소: 드럼과 세탁기 문 사이의 고무로 처리된 부분을 벨로우즈라고 합니다. 세탁기를 켜고 세탁물을 꺼낸 후 벨로우즈 부분은 대개 젖어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잔류물 축적, 곰팡이 형성, 곰팡이 성장, 심지어 세탁물에 곰팡이가 감염될 수도 있습니다. 이는 귀하와 가족의 건강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상적으로는 세탁기를 사용할 때마다 송풍기를 청소해야 합니다. 적어도 벨로우즈 부분은 건조한 상태로 두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효과가 없을 경우에는 한 달에 한 번씩 정기적인 청소를 통해 향후 문제를 예방해야 합니다. 곰팡이가 이미 번식하기 시작했다면 표백제를 사용하세요. 표백제를 묻힌 천으로 깨끗이 닦은 후 깨끗한 물로 헹궈주세요. 그런 다음 식초를 ​​기계의 세제 칸에 넣고 공회전시킵니다. 이런 방법으로 박테리아로부터 기계를 청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곰팡이가 청소할 수 없는 상태라면 기술지원팀에 알려주셔야 합니다.

경고: 세탁기 송풍기에 고급 곰팡이가 있을 경우 세탁기가 부패할 수 있습니다. 부품을 교체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세제탱크 청소: 세탁기의 이 부분에 대한 관리를 소홀히 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쌓인 잔여물이 증식하여 어려운 곰팡이 얼룩으로 변하게 됩니다. 거의 대부분의 기계의 세제 디스펜서는 분리 가능합니다. 제거 방법을 모르시면 사용설명서를 확인하세요. 세제를 제거한 후, 분수대 밑을 스펀지나 솔을 이용해 깨끗이 닦아주세요. 이 과정은 일반 청소에 충분합니다. 하지만, 침전물이 가라앉고 곰팡이가 생기기 시작했다면 세제 디스펜서를 끓는 물에 잠시 넣어두세요. 얼룩이 용해된 후에는 브러시와 주방세제로 청소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세제 디스펜서도 식기세척기로 세척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계를 비워서 낮은 온도에서 작동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세제 보관 장소를 청소한 후에는 세제통이 있는 부분의 청소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됩니다. 백식초를 적신 천으로 깨끗이 닦아내시면 됩니다.

이 쉽고 간편한 프로세스를 정기적으로 수행하면 기계의 수명이 연장됩니다. 실제로 남은 잔여물은 세탁기의 가장 민감한 장소 중 하나인 ‘세제실’을 막아 세탁기의 작동 효율을 저하시킨다.

세탁기 외부 표면 청소: 안타깝게도 세탁기 청소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세탁기의 외부 표면입니다. 눈에 띄는 먼지와 오염이 있기 때문에 내부 부품과 달리 이 표면은 정기적으로 청소할 수 있습니다.

세탁기의 외부 표면은 젖은 천으로 닦아야 합니다. 이 천으로 기기 상단, 제어판, 기기 전면을 깨끗이 닦아야 합니다. 머신에 영구적인 얼룩이 있는 경우 따뜻한 물과 주방세제를 섞어서 닦아낼 수 있습니다. 단, 부드러운 천 이외의 재질은 사용하지 마십시오. 예를 들어; 수세미와 같은 물질은 세탁기 외부 표면에 흠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중요 사항

  • 세탁기 뒤에 위치 물 호스 시간이 지나면서 필터에 쌓인 먼지로 인해 막힐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정기적으로 수도꼭지를 잠그고 작은 솔을 사용하여 청소해야 합니다. 또한, 호스가 눌리거나 삐끗한 경우; 수리해야합니다. 호스도 최소한 6개월에 한 번씩 청소해야 합니다.
  • 세탁기 작동 중에 작은 옷 조각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실, 양모, 머리카락, 작은 단추 등… 펌프에 의해 기계 안으로 들어가는 것을 방지합니다. 이 펌프 필터를 정기적으로 청소하면 기계의 수명이 연장됩니다.
  • 세탁기를 청소할 때 매우 강한 화학 세제와 표백제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이러한 물질은 세탁기 부품에 영구적이고 회복 불가능한 손상을 입힙니다.
  • 옷 속에 넣어두는 돈이나 작은 금속류 등은 기기 내부에 녹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녹을 방지하려면 세탁 전 반드시 주머니를 비워주세요. 녹이 발생했다면 무염소 제품으로 기계 내부를 청소할 수 있습니다.

About admin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