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이력서를 준비하는 방법? – 지식과 삶

좋은 이력서를 준비하는 방법에 대한 기사에서는 읽기 쉽고 고용주에게 많은 혼란을 주지 않는 좋은 이력서를 준비하는 데 필요한 정보와 조언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력서는 실제로 귀하가 찾고 있는 직업이 무엇인지, 해당 직업에 대한 자격이 있는지, 회사에 무엇을 추가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마케팅 문서입니다. 새로운 회사에 지원할 때 자신의 현재 직위와 과거 직장 경험, 성격과 관심 분야에 대해 요약하고 중요한 사항을 상대방에게 알리는 것이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취업 면접에서 자주 묻는 “자신에 대해 말해주세요”라는 질문에 대한 답변은 짧고 유익해야 하며 이력서와 호환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인터뷰에서 귀하가 제공하는 답변은 귀하의 CV와 일치하고 동일한 연대순으로 진행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의 경력이 항상 선형 경로를 따르지는 않으며, 교육받은 분야나 이전에 일했던 직업과 다른 분야에서 일하기 때문에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이력서를 준비할 때나 면접을 볼 때 이러한 내용을 상대방에게 간단하고 명확하게 전달하는 것입니다.

이력서용 프로필 만들기

이력서의 프로필 부분은 짧고 명확한 문장으로 설명해야 합니다. 프로필 섹션은 이력서 요약으로 사용되므로 이 섹션에서는 다음 두 가지 사항에 대해 간략하게 답변할 수 있습니다.

하나. 어떤 종류의 직업을 찾고 있나요? 2. 당신이 찾고 있는 직업에 대한 당신의 경험과 자격은 무엇입니까?

이력서를 읽는 사람이 즉시 간략한 요약을 보고 적어도 일반적인 내용을 알 수 있도록 프로필로 이력서를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력서를 프로필 섹션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면접 대상인 고용주나 개인 또는 기관의 프로필 섹션을 읽은 후 나머지 이력서에서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한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인사팀에서 인터뷰하는 사람이나 회사 직속 오너도 사람이라는 점을 명심하세요. 혼란스럽고 필요 이상으로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것처럼, 인터뷰하는 사람들도 너무 길고 복잡한 이력서를 접할 때 동일한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게다가 이 사람들은 당신이 아닌 다양한 지원자들과 인터뷰를 하고 그들의 이력서를 읽어야 하기 때문에 프로필에 전체 이력서를 요약한 간단한 이력서만으로도 당신을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이력서 업무 경험

지원하는 직위에 대한 귀하의 경험은 프로필 섹션 바로 다음에 와야 합니다. 인터뷰 대상자가 이력서에서 가장 먼저 보게 될 섹션 중 하나는 해당 분야에서의 경험과 근무했던 회사에서의 이전 직위입니다. 귀하 자신과 면접관의 부탁을 들어 귀하의 업무 경험에 관한 섹션을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에 적어 두십시오. 가장 최근의 경력부터 시작하여 역순으로 업무 경험을 나열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 단기 또는 인턴십 목적으로 일부 회사에서 근무한 경우 해당 날짜 사이에 수행한 작업을 한 줄로 간략하게 요약하여 장기 근무 경험 간의 격차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력서에 이러한 단기 공석에 대한 정보를 작성하는 것은 해당 기간 동안 무엇을 했는지에 대한 질문에 답하는 것보다 더 짧은 해결책이 될 것입니다.

이력서의 교육학과

교육 섹션에는 귀하가 다녔던 모든 교육 기관을 적으십시오. 마지막으로 공부한 학과가 먼저 나열됩니다.

다른 기능들

여기서는 귀하가 지원하는 공석과 관련된 교육 이외의 추가 기능(예: 수강한 강좌, 참석한 세미나, 인증서, 판매 문서 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동일한 교육을 받고 동일한 업무 경험을 가진 다른 후보자와 귀하를 구별하는 가장 중요한 섹션 중 하나입니다.

관심 분야

이력서의 이 섹션을 통해 고용주는 귀하의 사회 생활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관심분야에는 “나는 달리기를 좋아한다”라는 일반적인 필드 대신에 자신이 속한 스포츠 커뮤니티의 이름을 사용하거나 “나는 유라시아 마라톤을 3번 완주했습니다”와 같은 문장을 사용하면 이력서에 좀 더 존경스러운 분위기를 줄 수 있습니다. .

좋은 이력서를 준비하는 주요 규칙은 이력서에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든 별다른 꾸밈 없이 짧고 명확하게 상대방에게 전달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행운을 빌어요.

About admin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