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탈모 방지 비타민 – 지식과 삶

비타민은 모발의 가늘어지는 현상, 모근의 약화를 예방하고 모발 건강을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유전적인 이유 외에도 남성 탈모는 대부분 비타민 결핍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정기적으로 비타민 A, B, C, E 복용하시면 관리 부족으로 인한 추가 탈모를 예방하고 모낭을 강화시켜 줄 수 있습니다.

비타민 A: 탈모 예방에 가장 중요한 비타민 중 하나인 비타민A, 레티놀, 베타카로틴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A는 모발에 자연스러운 윤기를 주고, 피지 오일로 모낭을 튼튼하게 하며 두피를 부드럽게 해줍니다. 종합비타민 보충제 형태로 비타민 A를 섭취하거나 우유, 치즈, 시금치, 브로콜리, 양배추, 당근, 살구와 같은 음식을 식단에 추가하여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비타민 A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탈모가 가속화될 수 있으므로 종합비타민을 구입하는 약국이나 의사가 권장하는 양만큼 비타민 A를 섭취해야 합니다.

비타민 B: 비타민 B1, B2, B3, B5, B6, B12로 구성된 비타민B군은 모발 건강에 필요한 최고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비오틴과 엽산을 함유한 비타민B군이 모낭을 강화해 탈모를 최소화한다. 비타민 B의 천연 공급원에는 콩, 완두콩, 당근, 콜리플라워, 콩, 헤이즐넛 및 계란이 포함됩니다.

비타민 C: 비타민C가 전반적인 신체 건강, 면역체계 강화, 질병 예방에 얼마나 중요한지는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또한 항산화 특성으로 모근을 보호하고 전반적인 모발을 건강하게 만듭니다. 비타민 C의 천연 공급원에는 감귤류, 딸기, 토마토, 고추, 감자 및 녹색 잎채소가 포함됩니다. 머리카락과 전반적인 건강을 위해서는 하루에 약 1000mg의 비타민C를 섭취해야 합니다.

비타민 E혈액순환을 증가시키는 기능을 가진 비타민E는 두피의 모세혈관을 활성화시켜 모낭에 더 많은 산소가 도달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항산화제로서 면역체계를 강화시켜주기도 합니다. 일일 권장 섭취량은 400-1000IU입니다(비타민 보충제에서 이 측정 단위를 볼 수 있습니다). 비타민 E가 풍부한 식품에는 아보카도, 밀배아유, 아몬드 및 해바라기유, 브로콜리, 시금치, 망고, 키위 등이 있습니다.

About admin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