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전성 피부질환 – 지식과 삶

유전성 피부질환, 즉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질병은 사회에서 매우 흔합니다. 유전성 피부질환이나 장애는 매우 다양하며, 가장 흔한 예로는 지나치게 지성 또는 건성 피부, 자외선에 민감한 피부, 여드름 형성, 피부 변색, 비듬 등이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다른 세대에 유전적으로 전염되는 피부 질환 및 장애에 대한 일반적인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백반증일부 부위에서 피부색이 밝아지는 것으로 정의될 수 있는 백반증은 최초의 유전적 피부 질환 중 하나입니다. 백반증은 특히 손, 입 주변, 얼굴 일부 부위의 피부색소 변화로 인해 피부색이 본래의 색보다 옅어지는 질환입니다. 이 질환은 피부에 색을 부여하는 색소의 문제로 인해 발생합니다. 백반증은 과도한 스트레스, 신경계 장애, 감염, 면역체계 문제 등으로 인해 발생하지만, 유전적 특성이 백반증 발생 가능성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벗겨지는 피부: 심상성 어린선(Ichthyosis Vulgaris)은 의학에서 알려진 바와 같이 피부가 지나치게 건조하여 벗겨지거나 벗겨지는 증상입니다. 이 장애는 신체 어느 곳에서나 발생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등, 다리, 가슴 및 얼굴에서 나타납니다. 일반적으로 땀이 나는 신체 부위에서 발견됩니다. 이 피부 질환은 단백질을 케라틴 섬유로 전환시키는 체내 피부 세포의 돌연변이로 인해 발생합니다. 심상성 어린선병은 1촌 친척이 이 질병을 앓고 있는 사람에게서 가장 흔하게 나타납니다.

백색증: 멜라닌이 부족하여 피부색이 검게 변하는 피부질환입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눈에도 영향을 미쳐 눈이 매우 창백해 보입니다. 멜라닌 결핍으로 인해 색이 매우 연한 피부는 햇빛에 매우 민감하여 소량의 햇빛에도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외배엽 이상: 의학적으로 외배엽 이형성증이라고 불리는 외배엽 이상 피부병은 머리카락과 손톱이 약해지고, 땀샘이 제대로 기능하지 못하고, 치아가 건강하지 않게 보이고, 빠르게 썩는 등의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외배엽 이상이 있는 일부 환자는 시력 상실을 호소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부 숙련도포르피린증은 유전적으로 전염되는 피부 질환 중 드물게 나타나는 혈액 질환입니다. 포르피린증 환자의 경우 혈액에 색을 부여하는 화학 물질이 처리되지 않아 붉은 변과 소변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들 환자에서는 섬광 및 밝은 빛에 대한 과민성, 복근 통증, 심장 질환, 불안 및 우울증과 같은 심리적 장애, 과도한 모발 성장, 잇몸 세포 손실 및 열 과민증이 관찰될 수 있습니다.

About admin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