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인 두통과 졸음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 지식과 삶

지속적인 두통과 졸음; 저혈당, 만성피로증후군, 탈수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주일이면, 이틀 이상 두통 만약 특별한 이유 없이 평소보다 통증이 느껴지고 피곤함을 느낀다면, 병원을 방문해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 과정을 시작해야 합니다.

신체의 탈수

낮에 물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거나, 장기간 설사를 하였거나, 운동으로 손실된 수분을 보충하지 않으면 낮에 두통이 자주 발생하고 졸음이 더 많이 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신체가 정상적인 기능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충분한 물을 공급하지 못하여 발생합니다.

소변의 색깔을 통해서도 몸이 탈수 상태인지 알 수 있습니다. 연한 노란색 또는 무색의 소변 몸에 수분이 충분하다는 뜻이다. 진한 노란색 또는 주황색 소변은 탈수 증상을 나타냅니다. 중등도의 신체 탈수는 물만 마시면 완화되지만, 심한 경우에는 혈청과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저혈당증

저혈당 즉, 영양부족, 칼로리 섭취량을 늘리지 않은 채 과도한 운동, 인슐린이나 당뇨병 약의 과다복용 등으로 인해 저혈당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혈당 증상; 두통, 피로, 배고픔, 빠른 심장 박동, 발한, 현기증, 과민성, 의식 상실 또는 혈당이 너무 낮아지면 실신합니다. 장기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심각한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형적인 치료; 증상이 나타나면 사탕이나 과일주스, 포도당 알약 등을 이용해 혈당을 높이는 것이다. 당뇨병이 있는 경우 경우에 따라 글루카곤 주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만성 피로 증후군

만성 피로 증후군; 잦은 두통, 피로, 허약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유는 완전히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이 질병은 저혈당증, 우울증, 빈혈과 같은 다른 건강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흔하며 심각한 건강 문제로 간주됩니다. 충분한 수면이나 휴식을 취했음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피로감과 졸음을 유발합니다. 근본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치료 과정의 첫 번째 단계입니다. 의사는 속도와 지속 시간을 점차적으로 늘리는 운동 프로그램을 권장할 수 있습니다.

자원

About admin

답글 남기기